교육혁신단체 프로젝트 위기, 다큐멘터리 제작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 진행
□ 2014년부터 5년간 학생주도 교육개혁을 표방하며 교육혁신 활동을 진행해온 ‘프로젝트 위기’(홈페이지:bit.ly/projectwigi)가 학생주도 교육개혁을 주제로 하는 다큐멘터리를 제작한다.
○ 프로젝트 위기는 2014년 11월, 교육에 문제의식을 느낀 당시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이 제주도에서 열린 세바시PAN2014 콘퍼런스에서 한 발언을 계기로 시작됐다.
○ 프로젝트 위기는 그동안 45명의 활동가들이 100여개 이상의 행사와 각종 미디어 및 콘텐츠를 제작해왔다.
□ 다큐멘터리는 5년간 젊은 학생들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학생주도 교육개혁을 연대기적으로 다루어 교육문제 해결에 대한 새 방향성을 제시할 것이다.
○ 다큐멘터리는 공부 및 배움이 충분히 즐겁고 의미있게 이루어질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공부 및 배움은 고통스럽고 시험 및 입시만을 위한 것이라는 문제의식에서 출발한다.
○ 다큐멘터리는 박도순 초대 수능평가원장, 전성은 前교육혁신위원장, 여지영 前SKT인사팀장 등 교육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을 학생들이 만나 교육문제를 분석하는 과정을 그려낸다.
○ 궁극적으로는 교육문제 해결에 있어 학생주도 교육개혁이 어떻게 가능한지 제시해 시청자가 교육에 대한 새로운 안목을 가짐은 물론 보다 교육적인 삶을 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.
□ 다큐멘터리 감독인 백진우 프로젝트 위기 대표는 “본 다큐멘터리는 단순히 학교에 대한 내용이 아니라 인간과 삶에 대한 이야기”라며, “다소 진부할 수 있는 교육문제에 있어 신선한 접근”이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.
□ 크라우드 펀딩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‘와디즈’에서 10월 1일 오후 7시부터 시작한다.
○ 7,000원을 펀딩하면 완성된 다큐멘터리 파일을 받을 수 있고 펀딩한 사람의 이름이 다큐멘터리 크레딧에 기재된다.
○ 완성된 다큐멘터리는 2020년 2월 크라우드 펀딩한 서포터들에게만 먼저 공개된다.
○ 펀딩은 bit.ly/fund_Wigi_Doc에서 할 수 있다.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