소개
위기아띠 멤버
위기아띠 멤버는 두번 이상 위기아띠와 함께 해온 멤버들 입니다.
위기아띠에서 더욱 깊은 이야기를 할 수 있으려면 한 개인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. 그래서 이들의 소개를 개시합니다.
그 어떤 특권도 아닌 우리가 더욱 친밀해지기 위해, 더욱 깊은 소통을 하며 당일 자리를 더 값진 시간으로 만들기 위한 도구입니다.
모임 참석 전에 간략히 읽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.
아띠고민 & 아띠활동
위에 설명된 발표는 크게 2가지로 나눠집니다.
먼저 아띠고민은 발표자의 고민을 들어보는 시간입니다. 자신이 평소 생각하던 것들, 변화해야 한다고 느낀 것들 혹은 문제라고 생각해 왔던 것들을 나눌 수 있는 시간입니다. 구체적인 주제일 수록 좋습니다. 구체적일 수록 토론은 심화되고 실질적인 이야기를 이끌어 낼 수 있기 때문이지요.
아띠 고민은 이런 많은 고민들에 대한 실질적인 해결책입니다. 발표자는 어떤 문제의식을 가지고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지, 또는 어떤 활동을 시작하려고 하는지 그 구체적인 기획, 구인 등을 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.
위기아띠는...
매달 초, 토요일 4시에 진행됩니다. 더 나은 교육을 꿈꾸는 사람들이 모여 교육에 관한 실질적인 해결책을 논하고, 그를 위한 구체적인 활동들을 이야기하는 자리입니다.
그 어떤 제약도 없습니다. 오로지 평소에 고민하던 그 사람, 바로 당신으로써 모든 준비는 끝납니다.
평소 무언가 활동을 해보고 싶었던 분들, 다양한 활동들이 위이아띠 안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. 그 활동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시고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. 또한 활동을 기획하며 함께할 사람을 찾으시는 분들, 이 곳에서 함께할 사람들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.
생각은 구체적인 행동이 될때 세상에 빛이 되어집니다. 당신이 비추는 빛을 기대해 봅니다.
프로그램
네트워킹 16:00 ~ 17:00
위기아띠는 사람들과 깊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 싶습니다. 그러기 위해서는 구성원들 간의 친밀함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.
다양한 게임, 아이스 브레이킹 등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구체화하고 서로의 생각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집니다.
발표 17:00 ~ 17:30
매번 위기아띠는 3명의 발표자를 모집합니다. 한 명, 또는 한 단체의 생각을 조금 더 구체적으로 들어보는 시간을 가집니다. 이 시간에는 자신이 가지고 있던 고민, 자신이 그 고민을 위해서 하고 있는 활동, 또는 하고 싶은 활동 등 제약 없이 발표자가 이야기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게 됩니다.
토론 17:30 ~ 18:00
위기아띠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. 앞서 발표한 세명의 발표자가 각자 테이블을 가지고 앉아 있고 참가자들은 자신이 관심있던 주제, 이야기하고 싶은 사람과 함께할 수 있습니다.
이때 자유롭게 개인들의 생각을 나누고, 어디에서도 하지 못했던 고민들, 의견들을 나눌 수 있습니다.